가디언 테일즈 3성 등급표(티어표) - 구미호 신선 가람 추가

제 주관이 많이 들어간 가디언 테일즈 3성 등급표(티어표)입니다. 구미호 신선 가람이 업데이트로 추가되었습니다. 가람은 수속성 원거리 딜러로서 드디어 수속성에도 제대로된 딜러가 추가되었다는 호평이 많습니다. 

 

 

구미호 신선 가람을 3성 등급표에 추가하고, 플리트비체의 패치에 따른 등급 조정, 마리나와 미래공주의 등급 조정 반영하였습니다. 수정할 부분이 있으면 여러부분 고민해 보고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영웅 간략 평가>

 

■ 무속성

1. : 파티 서포터형 전사. 공격력도 부족해서 주력 딜러도 아니고, 방어력 부족하여 탱커도 불가능하다. 대신 전용무기(명경지수) 방깍 옵션, 연계기와 특수 능력에 깨알같은 힐 능력이 있다. 모든 컨텐츠에서 대체 영웅이 많기 때문에 채용률이 매우 낮다.

 

2. 아이돌에바: 서포터 치고 높은 공격력과 좋은 특수능력(5% 힐, 30% 방깍)이 있지만, 파티 효과(무속성 공격력 50% 증가)라 사용이 어렵다. 2성 방깍 영웅 그레모리, 코코보다 조합이 어렵고, 투자 대비 얻는 효과가 미비하여 추천하지 않는다.

 

3. 나리: 모든 컨텐츠에서 상위권에서 활약 가능하다. (바리가 클리어 불가능한 최소 피해 던전도 클리어 가능). 범용성 높은 파티 효과(원거리 피해량 +50%)로 인해 파티 조합도 쉽다.

■ 광속성

4. 라피스: 탈3성 영웅.(나쁜 의미로...) 허공에 칼질하는 모습을 보면 헛웃음이 나온다. 2성보다 못하다.

 

5. 유진: 근거리·원거리 혼합 공격이 가능하고 기동력이 매우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다. 좋은 파티 효과(근접 피해량 +50%)로 근거리 조합의 꽃인 영웅. 

 

5. 미래공주: 개인적으로 마리나보다 더 좋은 탱커라고 생각한다. 방패 착용에 따라 근거리·원거리로 공격 스타일이 달라진다. 마리나보다 공격력은 부족하지만 파티 안정성에서 훨씬 뛰어나다. 전용무기와 연계기로 인한 파티원 회복, 범위형 도발, 연계기의 피해 무효화(20초 간 3회)는 길드 레이드를 비롯한 각종 컨텐츠에서 매우 좋다. 아레나에서도 무기 스킬(시공간 폭풍)의 강력한 한방이 있고, 나리를 빼면 상성도 없어 보인다.(자주 한방 역전도 가능) 하지만 궤도 엘리베이터·카마존 랜드 고층, 콜로세움에서 오그마와 같은 1탱 역할은 부족한 편. 단, 오그마와 같은 파티 조합이라면 길드 레이드를 제외한 컨텐츠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준다.

■ 암속성

6. 아라벨: 1탄창 딜량 하나는 정말 뛰어난 딜러다. 평타와 무기 스킬(바운스 플라즈마 그레네이드)는 광역 피해 효과가 있어 밀집한 몹과 영웅들을 효과적으로 제압한다. 적들이 다수·밀집하여 등장하는 궤도 엘리베이터·콜로세움에서 좋은 캐릭터. 길드 레이드에서도 주력 딜러를 맡길만하다.(스킬 차징과 상태이상 축적치 낮은 게 불만) 다만, 공격이 벽과 장애물을 통과할 수 없어 아레나에서 활약을 떨어지는 편.

 

7. 루피나: 나사빠진 공격 스타일. 보기엔 원거리인데  근접인 변태같은 평타. 스킬은 또 원거리이다. 근거리·원거리 면역 몹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지만, 평타 늑대가 느리고, 유도 기능도 없고, 거리마저 짧아 사용이 어려운 영웅. 

 

8. 오그마: 현재 시점 가디언 테일즈 원탑 탱커. 낮은 공격력이 단점이지만 전용 무기의 좋은 반사 옵션(방어력 비례)과 파티 효과(방어력 45%)가 뛰어나다. 오그마의 방어력 증가 파티 효과는 특수능력(디펜스 레귤레이터) 자신보다 낮은 방어력 파티원 증가로 인해 다른 탱커에 비해 압도적인 효율을 보여준다. 길드 레이드를 제외한 모든 컨텐츠에서 필수 영웅.

■ 화속성

9. 플리트비체: 패치로 인해 일반 공격 이동 거리가 증가했다. 덕분에 아레나에서 전보다 좋아졌지만 부족한 공격력과 나사빠진 장판형 스킬 구조로 인해 여전히 무쓸모. 길드레이드에서 아카유키 파티 효과(화속성 +50%) 셔틀 역할이 가능하다.

 

10. 비슈바크: 아레나 1툴 영웅. 그러나 아레나에서도 영웅 상성이 많고, 맵 영향이 크게 받아 쓰기 어려운 영웅이다.

 

11. 미야: 현재 시점 유일한 3성 힐러. 원탑 힐러. 높은 힐량. 서포터치고 높은 공격력. 범용성 높은 파티 효과(기술 피해량 +80%). 

■ 지속성

12. 티니아: 범용성 높은 파티 효과(원거리 피해량 +50%)로 인해 파티 조합이 자유롭다. 연계기의 소소한 방깍(-10%)로 인해 길드 레이드 조합 짜기 수월하다. 

 

13. 바리: 모든 컨테츠에서 활용 가능한 원탑 딜러. 대포 같은 공격력, 스플래쉬 효과, 지형 영향을 받지 않는 곡사형 스타일로 인해 모든 컨텐츠에서 활약 가능하다. 오그마, 나리 등의 등장으로 예전만한 위상은 아니지만 바리 소유 유무에 따라 게임 진행 난이도가 크게 달라지는 것은 여전하다.

 

14. 알레프: 딜러도 아니고, 탱커도 아니다. 기동성 없는 말뚝 딜링은 PVP에서 발목을 잡는 단점. 쓰다보니 장점을 모르겠다. 캐서린 외엔 없는 파티 효과(원거리 방어력 +70%)를 노리고 키우기엔 시간도 재화도 아깝다.

■ 수속성

15. 마리나: 출시 시점 바리와 함께 필수 영웅. 하지만 이제는 오그마, 미래공주와 같은 탱커들이 추가되었고, 탱커로서 능력이 부족해 여러모로 아쉽다. 하지만 원탑 탱커가 아닐 뿐 각종 컨텐츠에서 쏠쏠하게 사용할 수 있는 현역 탱커.(방패 착용만 가능했어도...)

 

16. 비앙카: 키우다 포기한 영웅. 리더로 사용할 때는 몰랐지만, AI 조종(바보 인공지능)일 때 차징 공격을 우선하는 시스템으로 인해 실제 딜량이 매우 낮다. 

 

17. 가람: 이번에 새로 추가된 극딜형 물몸 영웅. 방어력이 풀초 기준 81밖에 안된다.  매우 높은 공격력이 매력적이다. 길드 레이드에서 기동성이 좋아 바리보다 사용이 편리하고, 바리만큼 딜량(특히 연계기 딜량이 미친 수준)이 나온다. 콜로세움에서 프리딜할 때 상상초월하는 위력이 보여주지만, 적 영웅이 접근하면 순식간에 사라지는 복불복 상황을 보여준다. 2탱 배치를 고민해볼 필요가 있을 듯하다.

 

 

※ 이상 가디언 테일즈 3성 등급표(티어표)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개인 주관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게임 업데이트와 다른 분들 의견을 바탕으로 수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