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디언 테일즈 초보자용 필수 꿀팁 10개를 알아보자.

게임 가디언 테일즈를 처음 시작하거나, 혹은 시작한지 얼마되지않은 초보자를 위한 필수 꿀팁입니다. 가디언 테일즈를 시작하면 한정된 재화(스태미너, 각성석, 경험치석 등)와 소환으로 얻는 각종 영웅들로 인해 혼란스러울 수 밖에 없습니다. 

 

마음가는대로, 손가는대로 게임을 진행한다면 동일한 재화와 시간을 투자한 다른 게이머보다 손해를 보겠죠. 이번 포스팅에선 가디언 테일즈 초보자가 쉽게 범하는 실수 10개에 관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1. 리세마라는 적당히 하자.

 

가디언 테일즈 역시 다른 게임들처럼 영웅 등급이 있고, 각 영웅마다 성능도 차이가 있어 고효율 영웅이 있습니다. 하지만 가디언 테일즈는 리세마라를 진행하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게임 진행에 필수적인 스태미너(커피)를 받지 못하는 기간이 길어질수록 큰 손해입니다. 이 게임은 갓 시작한 유저에게 주는 혜택이 크지않기 때문에 게임 내 재화(스태미너, 각성석, 병뚜겅, 전투훈장 등)를 늦게 얻을 수록 손해가 큽니다.

 

리세마라 추천: 1순위 : 바리(메이릴), 2순위: 나리(신선옥), 마리나(아르마다), 오그마(에케작스), 미래공주(리버레이터), 마리나(아르마다)

리세마라 비추천: 라피스(이노센트), 아이돌에바(엔젤보이스), 플리트비체(프로미넌스), 알레프(우로스)

 

게임 출시 때보다 바리의 명성이 많이 추락하긴 했지만 아직까지 바리(메이릴) 하나면 게임 내 모든 컨텐츠가 가능합니다. 나는 반드시 고효율 영웅을 뽑고 시작하겠다는 분이면 바리(전용무기: 메이릴) 둘 중 하나를 뽑고 시작하면 됩니다. 아니더라도 비추천 영웅만 아니면 일단 진행을 추천합니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마일리지를 통해 영웅과 전용무기를 구입 가능하니 일단 게임을 진행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무료 재화를 사용한 영웅 소환을 통해 대부분의 영웅을 얻을 수 있으니 너무 무리할 필요는 없습니다.

 

2. 컨텐츠 해금을 위해 메인 스테이지부터 클리어한다.

 

가디언 테일즈는 스토리 진행에 중요한 메인 스테이지와 NPC를 통해 얻는 서브 스테이지가 있습니다. 서브스테이지 클리어 시 얻는 보상으로 인해 서브스테이지까지 꼼꼼하게 진행하는 경우가 있는데, 일단 메인 스테이지부터 별 상관없이 빠르게 클리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메인 스테이지 진행에 따라 주요 컨텐츠들이 해금되고 필수 재화를 더욱 쉽게 획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콜로세움과 아레나를 통해 영웅·무기 소환 재료인 다이아를 수급하고, 고효율 악세사리 구입 재료인 전투훈장을 수급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균열던전과 카마존 랜드를 통한 영웅 성장 재료 수급도 매우 중요하니 일단 카마존랜드가 해금되는 9-5 스테이지까지 멈춤없는 진행을 강력 추천합니다.

 

콜로세움, 아레나 - 전투훈장, 다이아몬드 :  고효율 악세사리를 구입, 영웅·무기 소환 재료

균열 - 각성석, 진화석 : 영웅 성장에 필수적인 재료

카마존랜드 -병뚜겅 : 각성석 구입 재료

 

▲ 속성 조합을 추천한다면 현재까지도 지속성이 좋다

3.  지나치게 영웅 속성 조합에 연연하지 말자.

 

가디언 테일즈의 영웅들은 6가지 속성(광,암,화,수,지,무)을 가집니다. 시너지 효과를 위해 속성 조합을 고민하며 파티 조합 내 영웅들의 성장과 전용무기 획득에 머리 아파할 필요는 없습니다.

 

어차피 궁극적인 주 파티 조합은 혼합 속성 조합니다. 주로 키울 태생 3성 영웅을 정하고, 해당 영웅의 성장을 위해 필요한 진화석 던전을 돌다보면 같은 속성의 태생 2성 영웅들은 자연스럽게 5성으로 진화합니다.

 

유저들이 같은 속성의 조합을 추천하는 이유는 동일 속성 진화석 던전을 통한 빠른 5성 조합 파티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원할한 게임 진행을 위해서는 속성에 크게 상관없이 탱커 - 딜러 - 딜러 - 힐러로  조합을 구성하면 스토리 진행은 무난합니다.

 

메인 스토리 진행이 끝나고 길드 레이드를 위한 속성덱, 혼합덱을 준비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4. 태생 2성 영웅에 투자하지 말자.

 

가디언 테일즈의 주인공인 기사를 포함하여 태생 2성 영웅들은 태생 3성 영웅들에 비해 한계가 명확합니다. 따라서 초중반 경험치석을 통한 레벨업은 상관없지만, 태생 2성 영웅에 각성석을 투자 금지가 중요합니다.

 

카마존 랜드, 각성석 던전을 통한 각성석 수급은 메인 파티 조합이 될 태생 3성 혼합 덱에 쓰기도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초중반 파티 내 태생 2성 영웅들의 각성석 투자는 연계기를 열 정도만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태생 2성 영웅 중 그나마 재화를 투입하여 성장시킬만한 영웅은 아래와 같습니다.

 

탱커: 크레이그

딜러: 아카유키, 마빈, 엘비라, 레이첼, 돌프, 캐서린(코코, 그레모리)

힐러: 로레인 제외 다 쓸만함 

 

크레이그, 아카유키, 마빈은 PVP, PVE 모두 나름 밥값은 하는 태생 2성 영웅입니다.(전용무기 필수) 다른 태생 2성 영웅들은 PVP, PVE 둘 중 하나에서 나사 빠졌지만 쓸만한 부분이 한 곳씩은 있습니다.(코코, 그레모리 등은 방깍 영웅으로 길드 레이드에서 매우 유용)

 

▲ 전용무기 흰박스를 언제 봤는지 기억도 안난다.

5. 영웅·무기 소환 중 영웅 소환부터 뽑자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소환에 필요한 다이아가 쌓이기 시작할텐데 어느 것을 먼저 뽑아야할까요? 저는 영웅 소환을 먼저 추천합니다.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전용무기 소환 확율이 낮다.

2. 영웅 초월에 필요한 히어로 크리스탈 수급

3. 파티 조합에 필요한 영웅 수급

 

가디언 테일즈에서 무기 소환을 통해 전용무기를 얻을 확율은 매우 희박합니다. 따라서 소환을 통해 전용무기를 노리기보다 마일리지(영웅·무기 소환 시 획득 재화)를 통해 전용무기를 구입하는 것이 더욱 효율적입니다.

 

영웅의 레벨 한계(현재 69)에 도착하면 히어로 크리스탈(영웅 소환 시 획득 재화)을 사용하여 레벨 한계(현재 74)를 초월할 수 있습니다. 초월 레벨업을 통해 기본 스탯이 높아지고, 각성석을 추가 투자할 수 있게되어 영웅의 능력이 크게 상승하니 일단 영웅 소환을 추천합니다.

 

스토리 진행을 통해 태생 2성 영웅들을 영입할 수 있지만, 내가 구상하는 파티 조합에 필요한 2성 영웅을 미리 얻어 경험치석 투자를 아낄 수 있다면 나쁜 일이 아닙니다. 또 운이 좋게 평가 좋은 태생 3성 영웅을 얻는 다면 금상첨화입니다.

 

단, 에픽 전용 장비 박스 구입을 위한 메직메탈(무기 소환 시 획득 재화) 300개는 모아야 합니다.

 

6. 소과금에게 추천하는 추천하는 패키지는 가디언 패스와 커피 구독권

 

게임을 진행하면서 대부분의 재화가 부족합니다. 젬, 골드, 경험치, 각성석, 크리스탈, 마일리지, 메직메탈 등 풍족하게 쓸 수있는 재화가 없다시피 합니다.

 

가디언 패스 마지막 단계에서 얻는 전설 각성석(10개)와 커피 구독권(매일 스태미너 100개)는 매우 유용하며 가격도 나름 합리적(9900원, 19000원)이라 구입을 추천합니다.

 

간혹 이벤트로 젬 3배 패키지가 등장할 때가 있는데 이 때 패키지를 구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7. 부유성 업그레이드는 여관과 하늘정원부터 시작하자.

 

부유성 업그레이는 일단 여관과 하늘정원 업그레이드가 먼저입니다. 낮은 단계의 음식, 음료, 오락 건물을 건설하여 SP를 수급하여도 어차피 철거해야합니다.

 

일단 부유성 업그레이드는 여관과 하늘정원부터 진행하여 상점과 랜드마크를 건설할 수 있어야 합니다. 상점을 통한 전설의 각성석 수급과 랜드마크를 통한 영구적인 힘과 체력 스탯 상승이 필수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기타 부수적인 낮은 단계의 SP 수급 건물을 짓지 말고, 일단은 여관과 하늘 정원 업그레이드부터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여관과 하늘정원 업그레이드가 끝나면 랜드마크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마지막으로 기타 건물을 건설하면 됩니다. 

 

부유성의 빈터와 마지막 단계의 건물 숫자는 동일하기 때문에 딱 맞게 모든 건물을 건설할 수 있습니다.

 

8. 초중반에 모이는 히어로 크리스탈로 진화석 구입하지 말자.

 

초중반 이벤트, 퀘스트 완료, 영웅 소환을 얻은 히어로 크리스탈은 절대 영웅 성장을 위한 진화석 구입 금지입니다.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어느 단계에서 스토리, 미궁, 엘리베이터 등에서 진행이 어려운 경우가 발생할겁니다. 이 때 히어로 크리스탈을 통해 주력 3성 영웅의 진화석을 구매를 고민하실텐데요. 이 유혹에 빠져 진화석을 구매하면 다음에 크게 후회하게 됩니다.

 

히어로 크리스탈은 영웅 1명 초월에 900개나 필요하고, 또 수급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히어로크리스탈은 영웅 초월의 필수 재료지만 900개라는 많은 양이 필요합니다. 또 수급 장소가 현재 영웅 소환, 이벤트, 카마존 랜드를 제외하면 없다시피 하기에 항상 부족합니다. 따라서 히어로 크리스탈은 굉장히 신중하게 사용해야 하는데요.

 

만약 게임 진행이 막히신다면 먼저 파티 레벨을 올리고, 각성석을 모으고, 커피가 모일 때마다 진화석 던전을 돌면 됩니다. 급하다면 2~3번의 진화석 구입할 수 있게지만, 그 이상은 절대 비추천합니다.

 

▲ 각성석 던전에서 가끔 얻는 전설 각성석은 매우 귀한 재화이다

9. 전설 각성석은 반드시 산다.

 

부유성 상점과 유료재화 상점 - 영웅성장 코너에서 전설 각성석이 등장할 때가 있습니다. 부유성 상점에서 전설 각성석이 등장한다면 젬과 SP를 소모하여 구입합니다. 유료재화 상점 - 영웅성장 코너에서 전설 각성석이 리젠된다면 골드로 반드시 구입합니다.(골드 15000원)

 

위에서 계속 말했지만 전설 각성석은 매우 구하기 어려운 진화 재화 중 하나입니다. 게임을 시작하는 첫날 일단 유로재화 상점의 전설 각성석은 반드시 15000 골드라는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고, 이후 리젠(1주)될 때마다 잊지말고 구입합시다.

 

10. 재화 던전은 돌지 말자.

 

재화 던전(골드, 경험치, 아이템) 던전은 돌기엔 커피(스태미너)가 너무 아깝습니다. 아마 게임을 갓 시작한 초보라면 특히 경험치가 많이 부족할텐데 경험치는 다른 곳에서 수급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① 밀린 서브 스테이지 클리어를 통한 경험치 수급

 ② 진화석 던전을 통한 경험치 수급

 ③ 미궁, 궤도 엘리베이터 등을 통한 경험치 수급

 

나중에 주력 태생 3성 조합의 진화석을 얻을 커피도 많이 부족합니다. 경험치와 골드는 다른 컨텐츠를 진행하면 따라오는 부수적인 보상으로 얻는 것이 현명합니다.

 

이상 제가 가디언 테일즈를 하면서 얻은 초보자용 팁입니다. 히어로 크리스탈과 경험치 던전은 저도 잠깐 실수하여 크게 후회한 부분입니다. 다른 초보자분들은 큰 실수없이 게임을 진행하여 재화와 시간 낭비가 없었으면 합니다. 

 

 

댓글